매일신문

고산도서관 10월 25일 ‘독도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인문학 강연, 탐방, 사진전, 퀴즈대회 등 준비

고산도서관 10월 25일
고산도서관 10월 25일 '독도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재)수성문화재단(이사장 김대권) 고산도서관(관장 서명혜)은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 강연과 탐방,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18일부터 27일까지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독도&안용복연구소와 협력하여 두 번의 강연과 한 번의 탐방으로 구성된 '독도인문학교실'을 운영한다.

18일 오후 7시에는 최철영 대구대학교 법학부 교수의 '독도, 격물(格物)과 치지(致知) 사이' 강연이, 25일 오후 4시에는 김병우 대구한의대 기초교양대학 교수의 '독도의 비밀' 강연이 준비돼 있다. 두 번의 강연을 모두 참석하면 27일 경북 울진 일원의 독도 관련 유적지 탐밤을 신청할 수 있다.

고산도서관 인문학 탐방 행사
고산도서관 인문학 탐방 행사

또한 고산도서관 지하 1층 전시실에는 10일부터 25일까지 (재)독도재단에서 제공한 독도의 사계와 입체사진을 전시하는 '독도, 어제와 오늘展'이 열리고 있다. 전시와 연계하여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전충진 前 매일신문 독도상주기자의 '독도 알아보기' 강연과 다양한 상품이 제공되는 '독도는 우리 땅!' 퀴즈대회를 열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서명혜 관장은 "고산도서관은 독도의 날을 맞아 2020년부터 매년 독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연, 탐방,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리나라 고유 영토인 독도의 소중함과 그 가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신청 문의는 수성구립 고산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daegu.go.kr/gosan)나 전화(053-668-1907)로 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