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영천서 별빛한우·와인·과일 한자리서 즐기는 먹거리 축제한마당 열린다

20~22일 영천과일축제·영천와인페스타·별빛한우 명품구이 축제 동시 개최

제22회 영천과일축제 포스터
제22회 영천과일축제 포스터
제11회 영천와인페스타 포스터
제11회 영천와인페스타 포스터
영천별빛한우 명품구이축제 포스터
영천별빛한우 명품구이축제 포스터

경북 영천시의 농특산물인 별빛한우와 와인, 과일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축제한마당이 열린다.

영천시는 20일부터 22일까지 영천강변공원에서 ▷제22회 영천과일축제(20~22일) ▷제11회 영천와인페스타(21~22일) ▷제2회 영천별빛한우 명품구이 축제(21~22일) 를 동시 개최한다.

영천과일축제는 지역에서 생산된 포도, 사과, 자두, 복숭아 등 4개 품목을 나눠 최고 명품을 선발‧전시하는 영천과일품평회를 비롯해 영천과일홍보관, 농특산물 판매장 등이 운영돼 무료 시식, 과일 디저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영천와인페스타는 지역 10여개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50여종의 와인을 마음껏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는 영천와인 한마당과 함께 나만의 와인 만들기, 와인 화장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행사 첫날인 21일에는 세계적 성악가 폴포츠의 공연이 열려 방문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강변공원을 흐르는 강물과 석양을 배경으로 한 재즈공연 무대도 마련된다.

영천별빛한우 명품구이 축제는 한우·한돈·낙농·양봉·염소 등 영천시축산연합회가 참여해 축산물 소비촉진행사를 진행한다. 주말 야간에는 영천와인페스타와 병행해 별빛한우를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자리도 제공한다.

별빛한우 가정간편식(밀키트), 영천마늘을 첨가한 마늘피자, 영천와인과 별빛한우 선물세트 상품 등이 개발돼 축제장에서 첫 선을 보인다.

영천시 관계자는 "방문객들에게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고 가족단위의 즐길거리, 먹거리 등을 제공해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추억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