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와 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박재진)은 지난 14일 서구문화회관에서 "함께 그리는 우리들의 꿈"을 주제로 "2023년 서구청소년 희망페스티벌 Hi~you"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경연대회와 버스킹, 랜덤 플레이댄스 게임 등을 통해 끼와 멋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했다. 특히 버스킹 공연은 청소년들의 재능을 키우고자 서구인재육성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학교 방과후 활동 동아리팀들로 이루어져 더욱 의미있는 무대가 되었다.
개막식에서는 서평초교(플룻 앙상블)와 평리초교(평리플룻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의 유공자 시상식과 청소년들의 개회선언, 꿈과 희망을 종이비행기에 담아 날리는 개회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대상은 '대구청소년 날뫼북춤 풍물단'(팀명 왁자지껄)이, 최우수상은 서대구초 '꿈사다리 뮤지컬 동아리 팀'이, 우수상은 '경운중학교 손찬'(랩송(고백)), 비봉초등학교의 '날뫼농악부'가 수상했으며 인기상은 드림워커 스포츠센터의 'k-미르퍼포먼스팀'(태권도 k_pop)이 수상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페스티벌로 청소년들의 꿈과 끼, 멋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 앞으로도 서구청소년수련관(박재진 관장)과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미래가 있는 페스티벌을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