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소년꿈랩(대표 이승희)이 지난 14일 대구시 수성구 고산역 인근 청소년꿈랩 대회의실과 수성구 용학도서관 앞 광장에서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2년생까지 학생 85명을 대상으로 '나도 대구의 독립운동가' 청소년아카데미 4차 행사를 가졌다.
대구독립운동정신계승사업회가 주최하고 (사)청소년꿈랩과 청소년 국제봉사단체인 글로벌리더스클럽이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정인열 부교수의 독립운동 강의에 이어, '내가 디자인한 보훈' 도자기컵꾸미기와 컬러링북,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펼쳐졌다.
특히 이날 대구시 수성구 용학도서관 야외광장에서 도서관과 함께 보훈 테마활동의 하나로 마련한 '나도 대구의 독립운동가 컬러링독립운동' 부스에는 6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대구의 독립유적지 100여 개 중 10곳(국립신암선열공원, 국채보상운동, 달성토성, 안일사, 희움박물관, 조양회관, 3.1운동계단, 대구형무소, 이종암 지사, 이육사 시인)을 뽑아 영남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이 도안한 그림에 색칠을 하며 대구의 독립운동 유적지를 탐색했다.
독립운동 정신을 되새기는 보훈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구의 독립운동 발자취를 더듬으면서 애국선열의 희생과 나라사랑 정신을 배우고 되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사)청소년꿈랩 이승희 대표는 "글로벌리더스클럽과 함께 대구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대구와 한국의 앞날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고민하도록 마련한 자리"라며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사)청소년꿈랩은 대구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4일에는 천안 독립기념관을 견학할 예정이며, 참석 희망자나 관심있는 청소년들은 미리 신청하면 된다. 문의 053)795-5221, 010-7568-5221.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