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황시안 MBC뷰티 아카데미 대표, 고용노동부 장관상

모범 지도자로 선발, 지역 학생들 K-뷰티 이끌어
대구시립극단 분장 감독, DIMF 헤어 및 메이크업 총괄 디렉트 역임

지역의 K-뷰티를 선도하는 황시안 MBC뷰티 아카데미 대표
지역의 K-뷰티를 선도하는 황시안 MBC뷰티 아카데미 대표

황시안 MBC뷰티 아카데미 대표은 20일 충남 보령에서 열린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시상식에서 전국기능경기대회 시상식에서 소속 한규림 학원생이 제58회 대회에서 금메달을 따는 등 성과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상(모범지도자상)을 수상했다.

황 대표는 "실습을 통해 학생들을 가르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지만 열정을 갖고 열심히 하는 학생들을 보면 제 자신을 더 채찍질하게 된다"며 "대구·경북지역의 K-뷰티 산업 발전을 위해 더 잘 가르치고, 지역 위상을 드높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황 대표는 20년 넘게 지역에서 K-뷰티산업을 위해 일하고 있으며, 대구시립극단 분장 감독도 역임했으며, 2013년부터 2017년까지는 미스코리아 헤어 및 메이크업 총괄 디렉트(감독)로 활동했다. 또, 대구국제뮤지털페스티벌(DIMF)에서도 수년 째 개회식 및 폐회식 헤어 및 메이크업 총괄 디렉트를 맡고 있다.

한편, 성신여자대학교 의류학과 이학박사이기도 한 황 대표는 현재 경일대학교 K-뷰티학과 특임교수로도 강단에 서고 있으며, 타 기관에서도 뷰티 관련 초청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시상식. 맨 오른쪽이 황시안 대표. 고용노동부 제공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시상식. 맨 오른쪽이 황시안 대표. 고용노동부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