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롯데홈쇼핑 ESG 경영 실천…친환경 학교숲 완공

성북구 장위초에 ‘숨;편한 포레스트’ 9호 조성

롯데홈쇼핑은 서울 장위초등학교에 야외공연장이 어우러진 학교숲
롯데홈쇼핑은 서울 장위초등학교에 야외공연장이 어우러진 학교숲 '숨;편한 포레스트' 9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왼쪽부터) 롯데홈쇼핑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서울 장위초등학교 김경애 교장,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이 친환경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ESG 경영 실천에 힘쓰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3일 서울 성북구 장위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9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구해운 ESG 팀장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 ▲강수정 국장 ▲장위초등학교 김경애 교장 ▲김영미 교감과 학생대표 6명이 참석했다.

2021년부터 진행 중인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 사업 '숨;편한 포레스트'는 지난해까지 서울 도심 내 친환경 숲을 6호까지 조성한데 이어, 올해부터는 아이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선물하기 위해 학교 숲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숨;편한 포레스트' 9호는 아이들이 자연에서 음악회를 즐길 수 있도록 숲 속 야외 공연장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홈쇼핑은 노후화된 야외 공연장과 객석을 나무 데크로 교체하고, 객석 사이사이 나무를 심어 숲 속 공연장 느낌을 살렸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미래세대 아이들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학교숲 '숨;편한 포레스트' 9호를 완공하게 돼 기쁘다"며 "기존 산책로 조성 중심에서 자연 속 야외 공연장이 어우러진 힐링 공간을 마련하게 돼 더욱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