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친환경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ESG 경영 실천에 힘쓰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3일 서울 성북구 장위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9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구해운 ESG 팀장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 ▲강수정 국장 ▲장위초등학교 김경애 교장 ▲김영미 교감과 학생대표 6명이 참석했다.
2021년부터 진행 중인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 사업 '숨;편한 포레스트'는 지난해까지 서울 도심 내 친환경 숲을 6호까지 조성한데 이어, 올해부터는 아이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선물하기 위해 학교 숲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숨;편한 포레스트' 9호는 아이들이 자연에서 음악회를 즐길 수 있도록 숲 속 야외 공연장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홈쇼핑은 노후화된 야외 공연장과 객석을 나무 데크로 교체하고, 객석 사이사이 나무를 심어 숲 속 공연장 느낌을 살렸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미래세대 아이들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학교숲 '숨;편한 포레스트' 9호를 완공하게 돼 기쁘다"며 "기존 산책로 조성 중심에서 자연 속 야외 공연장이 어우러진 힐링 공간을 마련하게 돼 더욱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