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제5기 윤리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제5기 윤리위는 8명으로 구성됐다. 3명의 내부 위원과 간사 1명을 비롯해 ▶문철수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 ▶김양하 전(前)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국 수석전문위원 ▶권창범 법무법인 인 대표변호사 ▶최세경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정책컨설팅센터장 등 4명을 외부 위원으로 위촉했다.
윤리위는 앞으로 2년 임기로 운영되며 위원장에는 문철수 교수가 임명됐다.
NS홈쇼핑은 2015년부터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책임실천을 강화하기 위해 윤리위 운영을 시작했다.
1기는 부정청탁금지법 시행 전부터 운영됐다. 2기는 윤리경영과 공정거래 문화 정착, 3기에서는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예방책 마련, 4기는 신뢰 및 윤리·책임 경영 실천과 ESG경영 강화 내용으로 운영해왔다.
5기는 공정거래 프로세스 및 운영사항 점검, 임직원 비리 방지, 내·외부 리스크관리 프로세스 구축, 동반성장전략 제시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이를 통해 제반법규를 준수해 나가며, 협력사와 공정한 거래로 동반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윤리위 운영과 엄격한 절차 준수를 통해 준법경영을 실천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윤리의식, 준법정신을 바탕으로 경영하겠다. 청렴, 공정한 기업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