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은 내달 10일까지 3주간 행정서비스 민원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2023년 군위군 행정서비스 제공에 대한 민원인들의 만족도 및 직원들의 친절도 현황 파악을 위해 마련됐다.
조사 항목은 ▷친절도 ▷신속성 ▷간편성 ▷전문성 ▷민원실 환경 등 5개 분야 11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군위군 행정서비스를 경험한 누구나 군위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민원만족도 조사와 함께 민원인을 가장한 전문 모니터 요원의 전화 및 방문 모니터링 평가를 통해 군위군 소속 직원들의 친절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평가 후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현장코칭 교육을 통해 개선해나갈 계획이며, 우수 부서 및 직원들에 대해서는 연말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앞서 상반기에 실시한 전화친절도의 종합 결과는 90.4점으로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문제 해결 노력(99.2점), 수신의 신속성(98.5점)에서 매우 우수한 수준을 보였다.
민원인 방문 친절도의 경우에도 84.8점으로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상담 기법 및 태도(99점)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을 보였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모니터링 결과 및 민원만족도 조사를 적극 반영해 주민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설문조사에 많은 군민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