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호정형외과 내 SW갤러리(대구 동구 동부로 59)가 안종훈 미디어 아티스트를 초대해 27일부터 '나눔 전시'를 연다.
대구동구의사회와 대구동호정형외과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는 안 작가의 작품 3점 가량을 소개한다. 작가는 전통 민화 '일월오봉도'를 AI 프로그램에 입력했을 때 도출된 이미지를 바탕으로 3D로 재현한 미디어 아트 영상들을 선보인다.
안 작가는 국민대 영상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인스티튜트 오브 디 아츠(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에서 아트 앤 테크(Art&Tech)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 지난해 대구미술대전 미디어아트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SW갤러리는 이번 전시에서 후원금 모금과 자선 바자회 등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부를 대구제일기독종합사회복지관과 대구사랑의열매가 공동 주관하는 '2023 난방비 모금 SEASON 7 미리메리크리스마스'에 기부할 예정이다.
안원일 대구동구의사회 회장(동호정형외과 원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좋은 작품을 감상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전시는 12월 31일까지.
댓글 많은 뉴스
尹측 '중국 간첩' 언급에 선관위 "사실 아냐…사소한 실수, 부정선거 증거 못돼"
[단독] 영 김 美 하원의원 "탄핵 주도 세력은 한반도에 큰 재앙 초래할 것"
지지율 상승에도 기회 못 잡는 與…한가하게 개헌론 꺼낼 땐가
지지율 뒤집힌 민주 "잘못된 여론조사로 호도"… 조사업체 관리강화 법안 발의
[인터뷰] 추경호 "계엄발표 후 대통령과 통화한 시각 11시 22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