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대구문예진흥원 '대구 관광산업 활성화 기반 조성 설명회' 개최

31일 대구스케일허브서 네 세션으로 진행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오는 31일 대구스케일허브에서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오는 31일 대구스케일허브에서 '대구 관광산업 활성화 기반 조성 설명회'를 개최한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원장 김정길, 이하 '문예진흥원')는 오는 31일 대구스케일허브에서 '대구 관광산업 활성화 기반 조성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총 네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세션과 두번째 세션에는 국비 공모사업으로 개발된 대구 여행 통합플랫폼인 '대구트립' 앱(APP) 소개와 지역 업계가 글로벌 OTA(온라인 여행사)에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문예진흥원은 2022년 기준 온라인 여행시장 내 예약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과 협력해 '대구트립'에서 여행자에게 할인 혜택을 상시 제공하는 계획을 알릴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택스리펀드 1위 기업인 글로벌택스프리가 외국인 관광객에게 제공하는 사후면세서비스의 이용방법과 절차 그리고 택스 리펀드 서비스의 가입 방법 등을 안내한다.

이어 마지막 세션에서는 시장 및 여론 조사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를 통해 대구의 주요 상권을 업종, 유동 인구, 매출 등으로 구분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설명회가 열린다. 사업주별로 개인이 소재한 상권을 이해하고 고객 맞춤형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무료 상권분석 도구 활용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강성길 문예진흥원 관광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는 소상공인의 서비스를 관광 상품화하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우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관광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설명회 내용 및 참석방법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 관광진흥팀(053-720-7261)으로 문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