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원장 김정길, 이하 '문예진흥원')는 오는 31일 대구스케일허브에서 '대구 관광산업 활성화 기반 조성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총 네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세션과 두번째 세션에는 국비 공모사업으로 개발된 대구 여행 통합플랫폼인 '대구트립' 앱(APP) 소개와 지역 업계가 글로벌 OTA(온라인 여행사)에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문예진흥원은 2022년 기준 온라인 여행시장 내 예약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과 협력해 '대구트립'에서 여행자에게 할인 혜택을 상시 제공하는 계획을 알릴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택스리펀드 1위 기업인 글로벌택스프리가 외국인 관광객에게 제공하는 사후면세서비스의 이용방법과 절차 그리고 택스 리펀드 서비스의 가입 방법 등을 안내한다.
이어 마지막 세션에서는 시장 및 여론 조사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를 통해 대구의 주요 상권을 업종, 유동 인구, 매출 등으로 구분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설명회가 열린다. 사업주별로 개인이 소재한 상권을 이해하고 고객 맞춤형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무료 상권분석 도구 활용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강성길 문예진흥원 관광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는 소상공인의 서비스를 관광 상품화하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우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관광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설명회 내용 및 참석방법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 관광진흥팀(053-720-726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