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가 온다…매경주택 '침산공원 풀리비에' 론칭 예정

㈜MK매경주택이 내년 상반기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MK매경주택이 내년 상반기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침산공원 풀리비에'를 선보인다. 지하 1층~지상 18층, 1개 동 규모이며 분양임대 형식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미 부지 확보도 끝냈다. 매경주택 제공

㈜MK매경주택(이하 매경주택)이 내년 상반기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침산공원 풀리비에'를 선보인다. 자녀와 가까이 살며 도심 생활을 유지하고 싶어하는 시니어 주거 트렌드에 발맞춘, 한층 진화한 도심형 시니어 레지던스라는 설명이다.

매경주택에 따르면 침산공원 풀리비에는 대구 북구 침산동 일대에 지하 1층~지상 18층, 1개 동 규모로 커뮤니티 시설과 함께 분양임대 형식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실버타운이 그동안 도시 외곽에 조성된 점을 생각하면 이 같은 입지는 이채롭다.

매경주택 관계자는 "종전에는 전원생활을 하며 노후를 즐기기 원하는 수요가 많았다. 최근 들어서는 자녀 세대와 접근성을 이유로 서울, 부산, 대전 등지에서 도심 한복판 입지를 선보이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런 만큼 도심 완성형 인프라가 돋보인다. 도시철도 3호선 원대역, 신천대로, 북대구IC, 서대구고속터미널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이마트, 코스트코, CGV를 비롯해 오페라하우스, 콘서트하우스 등 생활·문화 시설도 가까이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있는 '대구 북구 8경'인 침산공원은 압권이다. 공원에는 대구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밤에는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돌계단, 산책로, 인공폭포, 야외무대, 물놀이장, 맨발 산책로 등 즐길 거리가 많은 침산공원을 내 집 앞 공원처럼 누릴 수도 있다.

시니어 레지던스로 조성되는 만큼 시니어 니즈에 꼭 맞춘 구성도 돋보인다. 로비층은 층고가 6m로 프론트와 베이커리&카페, 편의점을 배치함으로써 호텔 같은 느낌을 준다. 외부에는 인공연못, 텃밭이 만들어진다. 내부에는 사우나, 찜질방, 스크린 골프 연습장, 노래방, 탁구장, 피트니스(헬스, 에어로빅),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건강식단을 제공하는 식당, 연회를 위한 이벤트홀, 가요·가곡·웃음치료 등 활력을 높여줄 다양한 강의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실 등의 운영지원이 예정돼 있다.

당연히 하우스키핑 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메디컬 서비스, 동행버스 서비스 등 라이프 케어서비스도 제공한다.

시니어 수요자를 위한 맞춤 특화평면도 선보인다. 계약 면적기준으로 76㎡, 110㎡, 160㎡ 등 세 가지 타입 98가구로 구성되는데 특히 76㎡은 1인 사용자를 위해 '원룸 원바스'로 침실과 욕실의 동선을 최소화하는 등 시니어 생활여건을 충족하는데 신경 썼다.

매경주택 관계자는 "김중기 매경주택 회장이 시니어 타운에 입주하고 싶었으나 대구에 이런 상품이 없었던 아쉬움에서 이 사업을 착안했다"면서 "유수의 대학병원 건강검진센터와 협약을 추진하고 특급호텔의 운영지원을 받으려고 한다. 최상의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