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밀알희망일터 손용욱·최유라·조혜미 씨 경북1030장애인직업재활의날 표창

손용욱 사무국장
손용욱 사무국장

경북 칠곡군 사회복지법인 밀알공동체(대표이사 권희정) 산하 밀알희망일터(원장 박장원) 손용욱 사무국장·최유라·조혜미씨는 오는 2일 '경북1030장애인직업재활의날' 행사에서 각각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은 손용욱 사무국장은 장애인의 직업적 체험 일거리를 도전적으로 발굴하고, 장애인 생산품의 개발과 연구에 매진해 시장에서 경쟁력 높은 세탁세제 (Seed Wash)를 개발했다. 그는 칠곡군 사회복지사협회의 사무국장을 맡아 남다른 봉사활동을 한 점을 인정받았다.

최유라씨
최유라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장 표창을 수상한 최유라 씨는 근로장애인 자치회 회장으로 선출될 만큼 동료 장애인의 어려운 점을 개선하고자 솔선하고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혜미 씨
조혜미 씨

경북장애인생산시설협회장 표창을 받은 조혜미 씨는 시설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사회복지 종사자와 이용장애인 간의 소통을 원활히하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했다. 그는 발달장애인이면서 우수한 작업 능력을 갖춰 장애인 인식 개선에 큰 역할을 했다.

박장원 원장은 "앞으로도 칠곡군 장애인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맞춤형 직업훈련을 제공하는 재활의 희망을 주는 기관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알희망일터는 2013년 개소 이래 20명의 장애인이 장갑 생산과 제과점, 치기공용품을 제조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시트형 세탁세제 씨드 워시(Seed Wash)를 연구·개발해 출시했다.

특히 이 제품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녹색인증'과 보건복지부로부터 '중증장애인생산품인증'을 받아 공공기관에서 우선 구매해야 할 물품에 해당할 만큼 고품질 세탁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