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송군-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 ‘탄소중립’ 실천 상호협력 약속

27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업무협약

27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청송군과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는
27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청송군과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는 '탄소중립과 지역발전 도모를 위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송군 제공

경북 청송군과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가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윤경희 청송군수와 박현상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장은 27일 청송군청에서 '탄소 중립과 지역발전 도모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서에는 ▷청송군 탄소 중립을 위한 상호협력사업 ▷주왕산국립공원 홍보 ▷산소카페 청송군 브랜드 활성화 사업 ▷청송군 탄소 중립형 산소버스 기반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지난달 군은 낙동강수계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낙동강수계 특별지원 공모사업에 '청송군 탄소 중립을 위한 산소버스 보급 사업'으로 지원해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 과정에서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다. 군은 주왕산사무소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의 핵심자원인 주왕산의 가치를 상호 인식하고, 탄소 중립 실현과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향후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주왕산을 필두로 한 생태관광을 활성화하고 자연환경의 가치를 널리 알려 기후변화 등 다양한 환경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27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청송군과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는
27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청송군과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는 '탄소중립과 지역발전 도모를 위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를 든 윤경희 청송군수(왼쪽)와 박현상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장. 청송군 제공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