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도대체 어떤 맛이길래?” 미국서 품절대란 일으킨 K푸드, 한국서도 판다

냉동김밥·치즈라면 등 해외 품절대란 'K-푸드'로 구성

이마트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해외에서만 판매 중인 K-푸드 물량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해외에서만 판매 중인 K-푸드 물량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 제공

미국에서 품절 대란에 이어 예약 행진까지 줄줄이 이어지는 '냉동김밥'이 국내에 상륙했다. 이마트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해외에서만 판매 중인 K-푸드 물량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김밥, 과자, 주류, 냉동식품 등 해외 인기 먹거리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미국에서 품절 행진을 일으키는 '냉동김밥'과 '치즈라면', 일본에서 화재가 되고 있는 '경월소주' 등 한국 제조사가 만들었지만 국내에서 판매되지 않는 상품들로 구성된다.

특히 '냉동김밥'은 최근 틱톡, 유뷰트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외국인들이 김밥을 먹는 리뷰 영상이 1000만 조회수를 훌쩍 넘으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해외에서 큰 인기를 보이고 있는 라면도 단독으로 들여왔다. 이마트는 행사기간 동안 '오뚜기 보들보들 치즈라면을 판매한다. 직구로 구매 시 관세 및 배송비를 합해 약 2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구하곤 했던 소비자들은 저렴한 값에 해외 판매 라면을 구매할 수 있다.

CJ 베트남 법인과 현지 브랜드 까우제가 협업해 만든 '까우제 스프링롤'도 베트남 현지에서만 먹을 수 있었지만 이제 한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국 시판 만두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비비고 치킨 고수만두'도 구매할 수 있다.

일본 산토리와 협업해 일본인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경월소주' 역시 판매한다. '경월소주' 역시 국내에서 만든 브랜드로, 산토리와 협업해 일본에서 생산되고 판매 중인 소주다.

이마트 신근중 가공 담당은 "이마트가 30년간 고객 사랑을 통해 큰 만큼, 고객들이지금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상품을 찾기 위해 노력, 다양한 해외 인기 먹거리를 단독으로 판매한다."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이 진심으로 감동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