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경주-울산 '해오름 동맹' 겨울이 더 매력적!

해오름동맹 관광실무협의회 관광명소 공동 홍보영상 제작
올 연말 KTX·서울 지하철역 3개 도시 매력 알려

해오름동맹 뮤직비디오 중 미스터투 이민규, 쿨 이성수, 알이에프(ref) 이성욱이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에서 흥겨운 음악과 춤을 선보이고 있다. 포항시 제공
해오름동맹 뮤직비디오 중 미스터투 이민규, 쿨 이성수, 알이에프(ref) 이성욱이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에서 흥겨운 음악과 춤을 선보이고 있다. 포항시 제공

"함께 가니 더 즐겁네"

포항·경주·울산으로 이뤄진 해오름동맹이 공동 관광 홍보에 나섰다. 수도권 등 먼 타지에서 온 관광객들에게 3개 도시의 매력을 함께 알리겠다는 전략이다.

3개 도시의 관광실무협의체인 '해오름동맹 관광실무협의회'는 지난 3일 공동 관광 홍보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이번 홍보영상은 '해오름동맹 관광명소 홍보영상'과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Y2K 컨셉의 뮤직비디오' 등 2종류로 제작됐다.

먼저 관광명소 홍보영상은 한반도 동해안 일출명소로 유명한 해오름동맹 3개 도시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관광명소를 소개하고 있다.

포항에서는 호미곶 상생의 손·스페이스워크·이가리 닻 전망대·영일대해수욕장·구룡포일본인 가옥거리·죽도시장·청하공진시장의 풍경이 영상에 담겼다.

관광객으로 가득 찬 경주 동궁과월지 모습. 경주시 제공
관광객으로 가득 찬 경주 동궁과월지 모습. 경주시 제공

울산은 고래문화특구·태화강국가정원·영남알프스·대왕암공원·슬도·간절곶 등의 매력을, 경주는 황리단길·첨성대·대릉원·불국사·동궁과 월지 등 관광객을 사로잡을 멋진 풍경과 먹을거리를 담아냈다.

이어서 뮤직비디오는 추억의 가수인 미스터투 이민규, 쿨 이성수, 알이에프(ref) 이성욱이 출연해 도시별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Y2K 매력가득한 해오름동맹 관광 주제가를 부르며 여행을 흥겹게 소개한다.

이러한 영상은 연말까지 한 달간 KTX 열차 안과 서울지하철 주요노선 4곳에 송출될 예정이다.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공식 누리소통망(SNS)과 유튜브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박상진 포항시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이번 홍보영상을 통해 동해안 대표 일출명소를 지닌 해오름동맹 3개 도시의 대표 관광콘텐츠와 관광 매력을 전국에 알리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분들이 겨울에 더욱 매력적인 여행지인 해오름동맹 도시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울산 간 고속도로 개통을 계기로 지난 2016년 8월 결성된 해오름동맹 관광실무협의회는 역사·문화적으로 밀접 생활권인 3개 도시 포항·울산·경주의 브랜드 강화를 위해 매년 다양한 상생협력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