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교육청, 중학교 교육과정 집중 컨설팅 시행

오는 15일까지 경북 모든 중학교 대상
권역별 전문 컨설턴트 배정해 집중 케어 예정

경북교육청이 경북지역 모든 중학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편제표 집중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이 경북지역 모든 중학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편제표 집중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이 오는 15일까지 권역별로 '중학교 교육과정 집중 컨설팅'을 시행한다.

이번 집중 컨설팅은 경북 전 중학교를 대상으로 내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현장 밀착 지원과 중학교 3학년 전환기 진로 연계 교육 내실화를 위한 정보 공유 등 미래형 교육과정에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2024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유학기제 내실화 방안 ▷진로 연계 교육 내실화 방안 ▷2022 개정 교육과정 현장 지원 방안 등이다. 경북교육청 중등교육과는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유연하고 특색있는 중학교 교육과정 내실화 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권역별로 교육과정 전문 컨설턴트를 배정해 실시하는 이번 집중 컨설팅은 2025년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현장 적용과 연계해 2024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앞서 준비하는데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현장 중심 컨설팅을 통해 현장의 고민과 어려움을 즉각적으로 해결해 주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윤화 경북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학교 교육과정 편성은 교육의 초석이자 미래 인재를 키우는 열쇠와 같다"며 "이번 집중 컨설팅을 통해 탄력적인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방향을 제시하고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