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1천21명(가군 539명, 나군 482명)을 모집한다. 정시모집 인원은 수시모집 등록 결과에 따라 이월 인원으로 인해 늘어날 수 있다.
일반학과는 가군, 나군 모두 수능(100%)으로, 예·체능계열 학과는 수능성적과 실기성적으로 선발한다. 예능계열 학과의 경우 학과별로 성적 반영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희망하는 학과의 전형요소별 반영 비율을 반드시 확인한 후 지원해야 한다. 의예과는 인·적성 면접을 실시하며, 면접 결과는 총점에 반영하지 않고 합·불합격 자료로만 활용한다. 섬유패션디자인학부 패션디자인전공은 실기고사(100%)로만 선발한다.
수능 성적의 경우 전년도와 동일하게 이번에도 표준점수(국어, 수학)와 변환표준점수(탐구영역)를 활용한다. 영어는 등급별로 반영점수를 반영하며 한국사는 등급별로 차등해 추가점수로 반영된다. 인문계열은 국어 표준점수의 1.5배, 자연계열은 수학 표준점수의 1.5배를 반영한다. 전년도와 달리 생태환경대학·과학기술대학(자연계열 일부학과C)의 경우 국어는 반영하지 않는다.
원서접수 기간은 내년 1월 3일 오전 9시부터 1월 6일 오후 6시까지다. 경북대 홈페이지(www.knu.ac.kr) 또는 진학어플라이(www.jinhakapply.com)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정시모집 합격자는 내년 2월 6일 오후 4시에 발표하며 합격자 등록은 2월 7일부터 2월 13일까지다. 충원 합격자 발표는 2월 14일부터 2월 20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대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ipsi1.knu.ac.kr)를 통해 2024학년도 정시모집 요강, 전년도 입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경북대는 2024학년도 일반대학 첨단 분야 정원 배정 결과에서 전국 대학 가운데 가장 많은 294명을 확보했다. 이로 경북대는 스마트모빌리티공학전공, 혁신신약학과, 우주공학부를 신설한다.
스마트모빌리티공학전공은 전기자동차를 비롯한 이모빌리티, 자율주행자동차, 스마트로봇, 인공지능, 드론·UAM, 스마트공장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설립됐다. 학부 과정에서 전공 교과목의 1/3 이상을 프로젝트 기반으로 진행해 실무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혁신신약학과는 제약 산업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졸업 후 산업계에서 바로 활약할 수 있는 실전형 인재를 양성한다. 전통적인 신약 개발은 물론, 신약 인허가와 생산 등 신약 관련 전 과정과 미래 약물 개발을 선도할 수 있는 최신 첨단 기술을 교육한다.
우주공학부는 우주탐사·과학, 우주로버 및 우주기지건설 등 다학제적 전문성을 갖춘 우주공학 전문가를 양성한다. 교과목도 기존 항공우주공학에 더해 ▷UAM 항공모빌리티 ▷우주무인체로봇(로버) ▷지능형 무인항공기 ▷항공전자 ▷우주 영상처리 ▷우주기지무인건설 ▷우주극한재료 및 구조 등 다학제 지식체계를 융합한 특성화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경북대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이하 NCSI) 조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립대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2023 THE 세계대학 영향력 평가' 세계 42위 등을 비롯해 올해 정부의 반도체 관련 인재 양성방안에 따른 후속조치 사업인 '반도체 특성화대학 지원사업', '권역별 반도체공동연구소', 'BK21 지능형반도체 인재양성 사업'에도 잇달아 선정됐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