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16일 구미영상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과 구미맨발학교가 공동 주최한 '힐링닥터 & 구미맨발학교 힐링토크콘서트'에 연자로 나서 '마음출구 있음-YOU TURN'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사공 교수는 이날 "여러분들은 맨받걷기를 하는 분들이다. 신발은 직업과 부를 나타내는 신분의 상징이다. 부처님은 왕자의 신분을 버리고 세속적 집착과 구속으로부터 해방, 자유의 삶을 우리에게 보여주신 맨발의 스승이시다. 또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 박히기 전날 밤, 최후의 만찬에 앞서 제자들의 발을 친히 씻겨 주신 세족(洗足)으로 우리에게 겸손과 사랑을 보여주신 스승이시다"며 "발은 신체의 가장 낮은 부분에 위치하고 있지만, 발은 무겁고 고단한 우리 삶의 무게를 하루종일 그대로 받으며 우리를 지탱하여 준다. 그러나 우리는 이 발의 소중함을 감사함을 모르고 사는 경우가 많다."고 했다.
사공 교수는 계속해서 "여러분들은 맨발의 소중함을 알고 감사하는 맨발인들이다. 해방, 자유, 겸손, 사랑의 맨발정신으로 마음공부도 꾸준히 하셔서 본인의 행복뿐만 아니라 행복한 대한민국의 선봉장이 되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판사 출신 주호영 국회부의장 "원칙은 무조건 불구속 수사…강제 수사 당장 접어야"
"나훈아 78세, 비열한 노인"…문화평론가 김갑수, 작심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