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 뮤지컬 미래를 이끌 창작 뮤지컬은?…제18회 DIMF 창작지원사업 공모

2024년 1월 5~22일까지 참가 작품 접수

제13회 DIMF 창작지원사업 작품인 뮤지컬 유앤잇. DIMF 제공.
제13회 DIMF 창작지원사업 작품인 뮤지컬 유앤잇. DIMF 제공.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창작뮤지컬 발굴을 위한 '제18회 DIMF 창작지원사업'의 작품을 5일부터 22일까지 접수한다.

'DIMF 창작지원사업'은 창작뮤지컬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음악과 대본만을 공모해 작품의 초연을 지원한다. 특히 이 외에도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초연, DIMF 인프라를 활용한 해외진출 및 재공연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실제 본 사업을 통해 지난 17년 동안 76개의 신작이 탄생했고, 이들은 지속적인 국내 재공연과 해외 진출 등을 한 바 있다. 대표적으로 뮤지컬 ▷더 픽션 ▷블루레인 ▷유앤잇 ▷프리다 ▷말리의 어제보다 특별한 오늘 ▷왕자대전 등이 있다.

올해 공모 대상은 제18회 DIMF 기간(2024년 6월21일~7월 8일) 중 전막 공연 실연이 가능한 작품으로, 국내 신인 또는 기성 뮤지컬 단체(법인포함)와 개인이다. 컨소시엄 및 프로젝트 팀의 형태로도 참여 가능하며, 공모된 제출자료를 메일(dimfnewmusical@dimf.or.kr )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작품의 러닝 타임은 최소 1시간 20분 이상으로 구성돼야 한다. 단, 가족&어린이 뮤지컬은 60분 이상이면 가능하다. 또 리딩공연, 쇼케이스, 낭독공연 등의 형태로 발표된 콘텐츠라도 정식 공연으로 무대화 되지 않았다면 지원 할 수 있다.

선정된 작품에게는 작품 규모별 최대 1억원의 제작 지원금이 차등 지원된다. 공연 기본 대관료,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이 가능하고, 매출 전액은 참가단체로 귀속하는 등 다양한 지원도 이루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DIMF 홈페이지(www.dim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18회 DIMF창작지원사업. DIMF 제공.
제18회 DIMF창작지원사업. DIMF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