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영남이공대학교 정시모집은 내년 1월 3일부터 1월 15일까지며 총 86명(정원내)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형별로는 수능전형으로 41명, 일반전형으로 34명, 평생학습자전형으로 11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2024학년도 영남이공대 정시모집에는 산업체와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해 총 10개 학과(계열)에 평생학습자전형을 만들어 성인학습자를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성인학습자 전담 학과인 사회복지서비스과와 글로벌레저서비스과를 비롯해 모델테이너과, 항공·호텔·카지노계열(호텔·항공서비스전공), 건설시스템과, 모빌리티계열, 전기자동화과, ICT반도체전자계열, 스마트융합기계계열 등이다.
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등록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꼼꼼히 살펴 선택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를 자랑하는 영남이공대는 최근 3년간 공학계열 졸업생을 자체 조사한 결과 국내 대기업 및 상장 중견그룹 취업자가 852명을 넘겼다.
취업자들은 국내 빅3 그룹인 삼성, LG, SK에 200명(삼성 44명, LG 93명, SK 63명)을 시작으로 포스코, 코오롱, 한화, LS, 현대그룹, GS그룹 등으로 진출했다.
영남이공대는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 미스매칭에 나서고 있다.
지역의 우수 기업과 대구·경북지역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등과의 다자간 협약을 통해 우수 취업처와 취업 인원을 확보하고 대구경북 마이스터 및 특성화 고교생을 대상으로 개인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지도 등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학교는 2022년 9월 대구시교육청으로부터 일학습병행 우수협력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어 지난 1월에는 지역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일학습병행 관련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영남이공대는 학생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한 학과(계열) 총장 미팅위크 프로그램과 다양한 행사를 통해 교육 환경 및 교육서비스 품질, 학생 복지 향상에 힘써왔다.
특히 이재용 총장은 학생들과 직접 만나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들으며 재학생들과 총장이 격의 없이 토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영남이공대는 2024학년도 최초합격자 수업료 50% 장학, 추가 합격자는 100만원 장학의 혜택을 마련했다. 재학생 1인당 연간 장학금 약 400여만 원, 연간 장학금이 약 200여억원(2022년도 공시기준)으로 재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혜택이 타대학에 비해 높다.
뿐만 아니라 출석률이 100%면 지급되는 성실장학금 등 많은 학생이 쉽게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대학에서 지정한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외국어 능력이 우수한 경우 지급되는 성취장학금, 외국어능력 우수자 선발 장학금 등 영남이공대학교의 장학금 제도도 있다.
영남이공대 입학 주요 전략은 면접과 복수 지원이다. 면접 참여 여부가 합격의 당락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특히 학생부 성적이 부족한 학생이라면 면접에 꼭 참여해야 한다. 입학 홈페이지의 면접 기출 질문과 영남이공대학교 공식 유튜브의 모의 면접 영상을 참고해 면접을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의 정시 모집 면접일은 내년 1월 20일이고 합격자 발표는 1월 30일에 진행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