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는 61년이라는 오랜 역사와 전통으로 다져진 체계적이고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지금까지 9만5천명이 넘는 전문직업인을 배출했다.
또한 ▷2주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파란사다리 사업, ▷K-Move스쿨 등 굵직한 국고지원 사업에 잇달아 선정되며 우수한 성성과를 거뒀다.
계명문화대는 이같은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컬 대학 30' 선정을 위해 계명대학교와 통합에 합의하고 혁신을 통해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고 있다.
글로벌 교육역량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계명문화대는 다양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으로 올해 하계방학에만 총 129명의 학생들에게 1인당 최대 1천 125만원(평균 약 645만원)을 지원해 해외로 파견했다.
특히 올해 1월 영국 런던에 해외 거점센터인 '계명컬처센터'를 오픈해 대학 국제화 및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계명문화대는 학생 교육에 대학의 역량을 집중한 결과 2020년 12월에 '2020년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선정됐으며, 매년 우수한 취‧창업성과를 거두면서 지난 2019년 1월 고용노동부로부터 대구권 전문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일자리 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계명문화대는 올해 교육부로부터 간호학과 입학정원 증원(10명)과 함께 치위생과(25명), 작업치료과(25명) 입학정원 신규 승인을 받아 학과 신설과 함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산업체와 학생들의 수요에 발맞춰 응급구조과도 신설하는 등 최첨단 교육시설과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은 물론이고 동일 법인 내의 계명대 동산병원 등 실습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전문 간호‧보건계열 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새로운 기술을 배워 전직 및 재취업, 창업 등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성인학습자들(만25세 이상)의 교육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성인학습자만을 위한 학과를 별도로 마련해 놨다.
특히 올해에는 성인학습자 학과를 더욱 확대해 ▷국제협력기술선교과 ▷슬로우푸드조리과 ▷심리상담케어과 ▷외식창업과 ▷인테리어기술창업과를 신설하는 등 총 14개 학과에서 성인학습자를 모집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1월 3일부터 15일까지 신입생 정시모집을 진행한다.
학교는 장학금 지급 범위를 늘려 간호학과를 제외한 2024학년도 정원내 신입생 전원(국가장학금 신청 후 소득구간 0~10분위 확정 학생)에게 입학학기 수업료 50%를 감면한다. 성인학습자(만25세 이상) 및 만학도는 입학학기 100%와 직전학기 성적 2.6이상인 경우 잔여학기 50~100%를 추가 감면한다.
이 외에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운영학과인 기계과, 의료기기과, 유아교육과, 커피문화경영과, 제과제빵과, 작업치료과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운영학과인 인테리어기술창업과, 외식창업과, 슬로우푸드조리과, 심리상담케어과, 국제협력기술선교과 ▷지역혁신(RIS) 사업 운영학과인 디지털전자과는 별도의 장학혜택을 마련해 놓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졸업 시기 빨라질 수 있단 생각" 대선 출마 암시
구미시 "가수 이승환 콘서트 공연장 대관 취소…안전상 문제"
대구시민들 앞에 선 '산업화 영웅' 박정희 동상
"김건희, 계엄날 3시간 동안 성형외과에…뭐 했나" 野 의혹 제기
[단독] 수년간 거래내역 사찰?… 대구 신협 조합원 집단소송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