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케어를 국내 공식수입하고 있는 이도컴퍼니티앤디가 장기요양급여지원을 통해 노인장기요양등급 대상자들이 렛츠플라이 성인보행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올해 12월 기준으로 노인장기요양 인정등급을 받은 대상자들은 연간 160만원 내에서 제품판매가의 최소 85%부터 최대 100%까지 복지용구 구입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단, 현재 요양원에 입소중인 환자는 구매가 불가하며, 퇴소 이후 구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도컴퍼니티앤디에 따르면 노인 성인용보행기는 5년기간 동안 2개까지 지원되는 품목으로, 보행기 교체주기 등을 참고해 구매해야 한다.
스웨덴 복지용구 전문 브랜드 트러스트케어의 렛츠플라이 보행기는 일체형인 실외용 노인보행기이다.
트러스트케어의 렛츠플라이 Red색상은 노인장기요양 인정등급 대상자들이 본인부담율에 따른 본인부담금만 수납하면 이용 가능하다.
이도컴퍼니티앤디의 관계자는 "2024년 상반기에 실외용 경량형 렛츠무브 보행기 제품 또한 장기요양급여지원으로 고객분들이 혜택을 보실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덕수 탄핵소추안 항의하는 與, 미소짓는 이재명…"역사적 한 장면"
불공정 자백 선관위, 부정선거 의혹 자폭? [석민의News픽]
무릎 꿇은 이재명, 유가족 만나 "할 수 있는 최선 다하겠다"
탄핵 또 탄핵… 민주당 13번째 탄핵안 가결 주도에 '연쇄탄핵범' 비판까지
경찰, '계엄해제 방해 의혹' 추경호 소환조사…통신 내역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