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권중석 경산시의원, 2023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

성실한 의정활동과 시민불편 해소 앞장

권중석 경산시의원
권중석 경산시의원

권중석(사진) 경산시의회 의원이 최근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최한 2023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의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을 받았다.

권중석 시의원은 지난 2022년 제 9대 경산시의원에 당선된 이후 경산시 안전한 식품·공중위생 환경조성 및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 경산시 침수 방지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경산시 저소득주민 생활안정 지원에 관한 조례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통과시켰다.

또 경산시의 3개 지하철 역사의 지하수 낭비 문제를 지적하며 지하공간 개발로 인한 유출 지하수 할용방안 모색과 경산시 신청사 건립를 위한 장기적인 대책마련을 집행부에 제안해 큰 호응을 얻는 등 풀뿌리 민주주의에 부합하는 성실한 의정활동을 해 왔다.

남천 파크골프장 주변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임시 주차장 마련, 중방동의 한 아파트의 재건축 길을 터주는 등 시민 불편해소에도 앞장섰다.

권중석 경산시의회 의원(오른쪽)이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최한
권중석 경산시의회 의원(오른쪽)이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최한 '2023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을 받은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권중석 시의원은 "항상 시의원 마지막 임기라고 생각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현장에서 발로 뛰며 시민들을 섬기는 봉사자로서 의정활동을 더 열심히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는 창립 29년 된 중견 언론인의 단체로, 매년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각 분야에서 묵묵히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과 진흥에 공이 큰 주요 인물, 기업(기관), 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해 그간의 희생과 노고 대한 격려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의식을 고무하는 것을 목적으로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을 시상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