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 장학재단은 내년 1월 5일부터 울진군민 또는 군민의 자녀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울진학사 입사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입사생 모집은 수도권 소재 대학 신입생 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1차로 진행하고, 잔여 호실 발생 시 2차로 1차 모집 미신청자, 재수생 및 휴학생, 대학원생 및 취업준비생, 직장인대학(원)생 및 사이버대학생, 방송통신대학생 순으로 모집한다.
특히 2024학년도부터는 울진학사 입사 대상자 및 자격요건이 크게 확대됐다.
취업준비생 입사 자격요건이 졸업 후 3년 이내에서 5년 이내로 대폭 완화되고, 입사대상자는 직장인대학(원)생, 사이버대학생, 방송통신대학생까지 추가 됐다. 또 입사 인원 결원 시 직장인도 학사에 입사 자격을 주기로 했다.
울진군 장학재단은 고물가, 고금리, 취업난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쾌적하고 안정된 환경 속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울진학사 입사요건을 크게 확대했다고 밝혔다.
손병복 이사장은 "앞으로도 울진의 미래를 견인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정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수년간 거래내역 사찰?… 대구 신협 조합원 집단소송 제기
"용산의 '사악한 이무기'가 지X발광"…김용태 신부, 시국미사 화제
'대구의 얼굴' 동성로의 끝없는 추락…3분기 공실률 20%, 6년 전의 2배
공세종말점 임박?…누가 진짜 내란범! [석민의News픽]
홍준표 "조기 대선 시 나간다…장이 섰다" 대선 출마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