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체육시설은 체육전문가에게…경북 청송에서 전국 처음으로 내년 시행

28일 청송군과 청송군체육회 민간위탁 협약 체결
내년 1월부터 청송군민운동장 등 지역 모든 공공체육시설 인력 관리
전국 각 지자체 체육회가 오랫동안 지자체장이 회장을 맡아오다가 몇 해 전 민간으로 변경돼
지자체와 체육회 사이 불필요한 중복 업무 많아
체육 전문가들이 체육시설 운영하며 체육 복지 서비스 향상될 듯

28일 청송군 종합문화복지타운 실내집회장에서 청송군체육회와 청송군 종합시설관리사업소 간의 체육시설 운영사무 민간위탁 협약을 진행하는 모습. 청송군 제공
28일 청송군 종합문화복지타운 실내집회장에서 청송군체육회와 청송군 종합시설관리사업소 간의 체육시설 운영사무 민간위탁 협약을 진행하는 모습. 청송군 제공

경북 청송군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운영권 전체를 청송군체육회로 이관한다. 체육시설에 대한 전문성이 높은 체육회에서 시설을 운영하게 되면 시민들이 더 질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청송군 종합시설관리사업소는 28일 종합문화복지타운 실내집회장에서 청송군체육회와 체육시설 운영사무 민간위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내년 1월부터 종합시설관리사업소에서 관리해온 ▷실내수영장 ▷체력단련실 ▷탁구장 ▷청송군민운동장 ▷청송국민체육센터 ▷청송생활체육공원(진보지구) ▷청송파크골프장에 배치되는 인력의 관리를 청송군체육회에서 맡게 된다.

전국 각 지자체 체육회는 오랫동안 지자체장이 회장을 맡아오다가 몇 해 전 민간으로 변경되면서 지자체와 체육회 사이의 불필요한 중복 업무가 많았다. 이 때문에 청송군은 체육시설 운영에 관해 종합적인 점검을 거쳐 전문성 있는 기관이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맞다는 결론을 내리고 청송군체육회를 낙점했다.

청송군체육회는 체육 전문지도자들의 다양한 현장 지도 경험으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성 있는 강습프로그램과 맞춤형 운영방식으로 군민 이용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 체육회는 이용자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수준 높은 체육 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되 안전교육 등을 의무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공공체육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청송군체육회와 협약을 체결한 것"이라며 "군민들에게 질 좋은 체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청송군체육회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