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미담장, 조일고와 미용전문 인재 양성에 협력…28일 업무협약 체결

조일고등학교와 미담장 토탈뷰티가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일고등학교와 미담장 토탈뷰티가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담장 토탈뷰티는 28일 조일고등학교와 뷰티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술연구와 기술교육 개발사업 ▷인적·물적 교류 및 인력 양성사업 ▷첨단 실험·실습 기자재에 대한 연수 ▷기술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및 전문교재 공동 개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조일고는 4차 산업의 스마트 융합시대를 맞아 K-뷰티 분야에 필요한 직무분석을 통한 헤어, 피부, 네일, 메이크업, 이용 등 뷰티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 중이다.

특히 미용고등학교 중 최초로 1학년 교육과정에 메이크업 교과목을 편성했으며, 이용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이·미용관련 기능사 자격증 5개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일고 박동환 교장은 "학교의 대대적인 변화의 결과 학과 개편을 시행한 이후 우수한 학생의 대거 지원으로 조일고등학교는 학생들의 '꿈을 이뤄주는 학교', '오고 싶은 학교'로 한 단계 도약 중이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조일고는 미담장 토탈뷰티가 가진 노하우를 활용해 학생들의 기량을 더욱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상현 조일고 교감은 "우리 조일고는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특색있는 학과를 통해 '오고 싶은 학교'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학생 개개인의 적성에 맞는 비전을 만들어 예비 사회인으로서의 역량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변화를 모색하고 경쟁력을 제고해 다시 한번 힘차게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