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가 입주작가 모집 등 다양한 예술 콘텐츠 창출 및 실험적인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내년도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우선 대구예술발전소 레지던시 입주작가 모집은 내년 1월 4일부터 12일(금) 오후 6시까지 9일간 이메일(dgfccha1@gmail.com)을 통해 접수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25세 이상,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창작 활동을 하고자 하는 국내 예술가로 공연, 시각, 다원 등 전 장르의 예술가 및 기획자, 연출가를 포함한다.
선정된 입주작가에게는 2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의 입주기간 동안 역량 강화 및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매월 창작지원금 30만원, 개인 스튜디오 배정, 공동 작업실(디지털·외부) 등도 함께 제공된다.
실험적 프로젝트 기획자와 기술융합 전시 기획자도 모집한다.
실험적 프로젝트는 기존의 대구예술발전소 총괄 감독제 운영 시스템을 개선해, 시즌별 문화예술기획자를 선발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3명의 기획자가 한 팀을 이뤄 대구예술발전소 공간을 다채롭고 실험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기술융합 전시는 미디어팩토리, 미디어월 등 대구예술발전소 3층에 새롭게 구축된 미디어 공간을 적극 활용해, 보는 것이 아닌 체험을 할 수 있는 예술과 기술이 합쳐진 전시를 진행하는 기획자 공모다.
두 사업의 접수는 1월 16일부터 22일까지로, 이메일(jsjin714@dgfc.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실험적프로젝트의 경우 3명의 기획자가 한 팀을 이뤄야 하며, 대구지역 청년 기획자 1명은 필수로 참여해야 한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나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053-430-1225.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