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랑스 현지 한 뉴스채널이 남북관계 관련 보도를 하면서 일장기를 연상케 하는 잘못된 태극기 이미지를 사용해 논란이 일었던 가운데, 이번에는 미국 CNN 유튜브 채널에서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 일본항공(JAL) 충돌사고 영상에 대한항공 여객기 섬네일을 띄웠다가 수정하는 일이 벌어졌다.
구독자 620만 명을 보유한 CNN 인도 채널인 CNN 뉴스18은 지난 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JAL 여객기 사고 현장의 상황을 라이브 방송으로 내보냈다.
이 라이브 방송에는 JAL 여객기가 화염에 휩싸인 모습과 화재가 진화된 모습이 동시에 담겼다.
그런데 이 채널은 해당 영상 섬네일로 대한항공 여객기 사진을 썼다. 대한항공 여객기가 2016년 하네다 공항에서 엔진 화재를 일으킨 당시 현장 사진이었다.
당시 하네다공항에서 이륙을 준비하던 대한항공 여객기 엔진에 화재가 발생하면서 승객들이 대피했던 모습이 섬네일로 담겼다.
해당 유튜브 채널은 이후 실수를 인지했고, 섬네일은 수정 상태다. 4일 현재는 일본항공 여객기가 화염에 휩싸인 당시 사진이 띄워져 있다.
한편, 지난달 31일에는 프랑스 뉴스채널 LCI가 남북관계를 보도하면서 일장기를 연상하는 태극기 이미지를 사용하면서, 외교부가 주프랑스대사관을 통해 해당 방송사에 항의했고, 방송사는 영상을 삭제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