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대학생 뮤지컬 경연대회인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의 참가 접수를 다음 달 5일부터 받는다.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2007년, 제1회 DIMF와 함께 시작된 사업으로, 뮤지컬 전공 대학생들이 경쟁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대학생 뮤지컬 경연대회다. 그간 국내 뿐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의 대학에서도 참여를 해왔다.
참가 접수는 다음 달 5일부터 오는 3월 15일까지다. 참가 대상은 국내·외 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총(학)장의 추천을 받은 단체로 졸업생, 대학원생을 제외한 대학 재학생만 참여할 수 있다. 또 교내 뮤지컬 동아리의 참가 또한 가능하다.
실연을 펼칠 작품으로는 기성 뮤지컬부터 학생이 직접 창작한 뮤지컬까지 모두 가능하다. 단, 해당 작품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한다.
예선을 통과한 대학은 오는 6월 21일~7월 8일, 대구에서 개최되는 제18회 DIMF 무대에 올라 본선 공연을 치른다. 이때 DIMF는 본선 진출 대학에 공연지원금, 공연장 대관, 현장 운영,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한다. 또 DIMF의 공식 및 다양한 부대행사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본선 공연에서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대상, 장려상 등 4개 부문의 상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연기상 등 총 2천만원 규모의 시상도 이뤄진다. 결과는 제18회 DIMF의 폐막행사인 'DIMF 어워즈'에서 발표된다.
한편, DIMF는 미발표 순수 창작뮤지컬의 무대화를 지원해 주는 '제18회 DIMF 창작지원사업 공고도 함께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DIMF 공식 홈페이지(www.dim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민전, 주선한 백골단 기자회견 철회 "기자회견자 정확한 정보·배경 파악 못해 송구"
尹측 "나라 반듯하게 하려 계엄…이번 혼란만 넘기면 성공"
보수 지지층 결집, 힘 얻은 與…원팀 뭉쳐 '野 입법폭주' 막았다
"구치소에서 尹 만나겠구나 기대했는데"…조국, 또 옥중편지
[시대의 창-김노주] 을사년이 을씨년스럽지 않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