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 예당, '2024 공연장상주단체 지원사업' 모집

2월 5일과 6일, 안동지역 예술단체 대상 접수
예술단체·공연장 협력, 제작환경 조성 등 사업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경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경

경북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공연예술단체의 안정적 창작활동 조성과 운영 활성화를 위해 경북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2024 공연장상주단체 지원사업'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협력할 안동시 소재의 공연예술단체를 모집한다.

다음 달 5~6일 양일간 방문 접수 및 온라인(andongart@korea.kr) 접수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안동에 거주하는 예술단체로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 단체가 지원할 수 있다.

'2024 경상북도 공연장상주단체 지원사업'에 협력 예술단체로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함께 신청하는 자격이 주어지는 것으로 경북문화재단의 심사에 따라 최종 상주단체로 선정될 수 있다.

이 사업은 지역 공연예술단체와 시·군 공공 공연장이 상호 협력해 안정적 제작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예술단체 육성을 지원, 우수작품 발표 촉진과 지역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누리집(http://www.andong.go.kr/ar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지역협력형 사업을 통해 지역 예술인에게는 예술적 창의 역량을 키워 문화예술을 통한 안동의 문화경제 기반을 마련하고, 문화 소외계층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