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누구나 한 번은 들어봤을 말이다. 그런데 만약 이 말을 산전수전을 다 겪은 누군가가 한다면, 말의 무게감은 더해질 것이다.
저자인 문기명은 영남대학교 성악과 학사를 졸업하고 얼마 뒤인 2008년, 아내와 8개월 된 아이를 데리고 뉴욕으로 유학길을 떠났다. 그런데, 2008년은 미국에서 리먼 브라더스 사태가 일어난 때다. 이에 미국은 물론 전 세계에 역대 최악의 금융 한파가 찾아왔다.
그는 이런 최악의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밤낮없이 고군분투 했지만, 쉽지 않았다. 결국 기초수급대상자가 되며, 세상을 등지려는 생각도 했다. 그러던 중, "오늘 하루만 이겨보자"는 생각을 갖고 이 위기를 이겨냈고, 그 후 20년 간 여러 사업을 하며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현재는 멘탈 코치로서의 인생 2막을 살고 있다.
그는 이 책에서 '부의 주인이 되는 20가지 방법'을 제시하며, "돈의 노예가 아니라 주인이 돼야 한다"고 강조한다. 소위 '성공한' 자만의 남다른 멘탈을 어려운 이론 대신, 자신이 겪은 가족사와 저자 고유의 삶의 태도를 스토리텔링하듯 보여준다. 그래서 누구나 그리 어렵지 않게 손쉽게 책장을 넘길 수 있다. 240쪽, 1만6천800원.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