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와 미국 UC버클리 공과대학 부설 SCET(Sutardja Center for Entrepreneurship & Technology, 센터장 Ken Singer)는 글로벌 디지털 융합 소프트에어(SW)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역 SW 엘리트 인재들의 글로벌 진출의 새로운 초석을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13일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에 따르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42경산 교육생과 국내 SW 인재를 글로벌 디지털 융합 SW 인재로 양성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 측은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교육프로그램 개발 ▷디지털 융합 SW인재양성을 위한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지역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지역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보유 자원 연계 등을 지원한다.
UC버클리 SCET는 미국 캘리포니아 버클리 공과대학의 부설 기관으로, 2005년부터 수만 명의 학생들에게 IT 혁신과 기업가 정신 기술을 가르쳤으며 실리콘밸리의 기업가 생태계 기반을 구축한 국제적인 기업가 정신 및 창업 리더십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헌수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허브도시 경산'의 달성을 위해 경산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 마중물로써의 역할을 할 것이다"며 "소프트웨어 중심 대학을 비롯한 지역 대학과 인재 양성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글로벌 디지털 SW 융합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해 지역 혁신과 이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