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대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원팔)은 지난8일 대명3동행정복지센터 정기회의를 갖고 이웃들에게 값진 행복을 선물할 "대명3동과 함께하는 삼천원의 행복" 특화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기로 했다.
대명3동 삼천원의 행복 사업은 지난해부터 이어온 홀로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생신상 차리기와 폭염 대비 건강한 여름나기,혹한기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신규 선정된 마을특화사업인 "건강 튼튼 힘찬 걸음 사랑의 실버카" 등을 통한 이웃 돌봄 사업이다.
한편 대명3동 삼천원의 행복 사업은 2021년부터 시작된 착한 이웃 기부 참여 운동으로 현재 123명의 후원자와 16개소의 착한 가게가 참여하고 있다.
이원팔 위원장은 "삼천원의 행복 사업은 우리 위원들과 주민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금액으로 직접 이웃을 도와드릴 수 있어 더욱더 의미가 깊다. 앞으로 보다 많은 주민들이 사업에 참여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명3동 도미화동장은 "우리 동은 이웃이 어려운 이웃을 직접 돌보는 삼천원의 행복 사업이 2024년에도 힘차게 추진됨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행복이 넘치는 대명3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