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민병운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가 스타트업 전문가 100명을 인터뷰한 내용을 담은 '스타트업 100인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출간했다.
'스타트업 100인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우리가 왜 현재 시점에서 스타트업을 알아야 하는지, 삼성, SK, 현대, LG 등에서 최근 왜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발굴 시스템과 조직문화를 도입하려고 하는지를 짚어주고 있다.
출판사 학지사는 "해당 책은 스타트업만이 갖추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사내 직원, 투자자, 정부, 소비자 관점으로 구분해 구체적으로 풀어내고 있다"라며 "한마디로 스타트업 생태계를 비롯한 스타트업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 입문서'로, '한 권으로 읽는 스타트업 책'인 것이다"고 설명했다.
책의 저자인 민병운 교수는 실제로 스타트업을 창업하고 스타트업에 투자한 경험을 바탕으로 100여명의 스타트업 전문가를 만났다.
소위 '네카라쿠배당토직야'라고 묶이는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 당근마켓, 토스, 직방, 야놀자 등 주요 스타트업과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타트업을 인터뷰한 것은 물론 미국 실리콘밸리와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중국과 베트남 스타트업 전문가 16명의 목소리까지 담아내 스타트업에 대한 글로벌 관점도 더했다.
책은 스타트업을 시작하거나 스타트업에 취업하려고 하는 취업 준비생, 현재 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스타트업으로 이직을 고려 중인 경력자, 그리고 회사에 스타트업의 가치와 DNA를 이식시키고자 하는 중간 관리자들에게 중요한 가이드와 실전 전략들을 제시하고 있다.
민병운 교수는 "책을 기획하고 인터뷰를 진행한 뒤 책이 출간되기까지 약 2년이 걸렸다"라며 "이 책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및 스타트업을 이해하는 관점이 열렸으면 좋겠고, 한국 산업계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키는 스타트업이 쥐고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민 교수는 해당 책의 인세를 창업지원기관에 전액 기부한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개헌' 시사 "내가 꿈꾸는 대한민국은 제7공화국, 탄핵정국 끝나면 국가 대개조 나서야"
尹 선고 지연에 다급해진 거야…위헌적 입법으로 헌재 압박
'위헌소지' 헌법재판관 임기연장법 법사위 소위 통과…문형배·이미선 임기 연장되나(종합)
직무 복귀 vs 조기 대선…4월 4일은 尹대통령 '운명의 날'
순대 6개에 2만5000원?…제주 벚꽃 축제 '바가지'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