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인지원센터가 다음 달 10일까지 '2024 예술인 파견지원사업-예술로 대구' 참여예술인(리더)과 기업‧기관을 모집한다.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기관과 예술인들이 팀을 이루고, 기업의 이슈를 예술인의 시각에서 다채롭게 해결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예술인의 가치와 예술직무영역을 확대할 수 있다.
문예진흥원은 올해 국비 4억3천6백만원을 확보했고, 총11개 기업·기관(마을)과 참여예술인 55명(리더예술인 11명, 참여예술인 44명)을 선정한다. 참여 대상은 대구 소재 기업·기관(마을) 및 예술인으로, 특히 예술인은 '예술인복지법'상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자에 한한다.
선정된 이들은 약 6개월 간 협업 활동을 진행하고, 기간 동안 리더 예술인은 860만원, 참여예술인은 720만원의 활동비를 각각 받는다. 기업·기관에서는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공간, 재료비 등도 제공받을 수 있다.
신청 및 접수는 다음 달 10일까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dgfca.or.kr) 및 예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artistcenter.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dgart123@dgfc.or.kr)로 접수하면 된다. 053-430-1296.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