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024년 한국안경산업고도화육성사업' 사업 참가 기업 모집을 공고했다고 27일 밝혔다.
진흥원은 글로벌 안경 시장에서 한국 안경 브랜드의 프리미엄화를 촉진하고 산업 내 브랜드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안경산업고도화육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글로벌안경브랜드육성사업 ▷수출역량강화사업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등 3개 세부사업으로 나뉜다.
우선 글로벌안경브랜드육성사업은 한국 안경 브랜드의 성장을 목적으로 유명 패션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제작과 온·오프라인 브랜드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30개 시업을 선정해 평가하며 상위 10개 기업은 패션시장 진출을 위해 4월 중 패션 디자이너와 매칭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출역량강화사업은 국내 안경 브랜드의 수출 판로를 개척하는 지원사업이다. 기업 맞춤형 수출 컨설팅과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 등을 개최해 60개 안경기업의 수출 시장 다변화를 꾀한다.
온라인수출플랫폼 지원사업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소비 패턴과 기업 간 비대면 비즈니스 보편화에 대응하기 위해 아마존, 이베이 등 해외 유명 온라인 플랫폼(B2C·B) 입점과 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 통합사업공고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패션 디자이너 콜라보와 수출 컨설팅 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관련 수행사 모집도 추가로 진행 중이다.
김종한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원장은 "한국안경의 브랜드 프리미엄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산업 전반의 고도화를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 전환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