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대구 지역 뮤지컬 창작자들을 위한 '2024 DIMF 뮤지컬 인큐베이팅 사업 리딩 공연(이하 리딩공연)'의 참가 접수를 오는 20일까지 받는다.
리딩 공연은 DIMF의 대표적인 신작 뮤지컬 개발 단계 프로그램으로, 창의적이고 잠재력 있는 지역창작뮤지컬을 발굴 및 지원해 창작 뮤지컬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특히 올해 사업에 지난 '2022 리딩공연'의 선정작인 '사운드 뮤지컬 모글리'가 이름을 올려 주목을 받는다.
본 사업은 무대화되지 않은 순수 창작 뮤지컬이 대상인 것이 특징이다. 주요 캐릭터와 뮤지컬 넘버를 포함한 러닝타임을 30~40분 내외로 구성하고, 오직 배우의 연기와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는 독회 형태로 진행된다.
공모작은 제18회 DIMF 기간인 6월 21일 ~ 7월 8일 중 실연할 수 있어야 하며, 대구 지역 뮤지컬 단체 또는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단, 컨소시엄 및 프로젝트팀의 형태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우수성, 발전 가능성, 작품 개발 역량 및 신임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12일에 최종 선정작이 발표된다. 선정작은 DIMF로 부터 500만 원의 개별 제작지원금과 뮤지컬 창작, 기획, 연출 분야의 전문 컨설팅, 공연장 대관, 홍보 및 마케팅 등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는다. 또 제18회 DIMF에서 리딩 공연을 선보일 기회도 갖게 된다.
접수는 오는 20일까지다. 053-622-1947.
댓글 많은 뉴스
"탄핵은 무효"…尹 구속 후 첫 주말집회, 궂은 날씨에도 부산역 뒤덮은 인파
[단독] 문형배, 헌재 업무시간에 독후감 88건 작성
"국민 모두 속고 있어" 전한길, 눈물의 호소…1일 부산역서 집회 예고
헌재 "문형배 SNS, 尹탄핵심판과 연관없어…본질왜곡"
울부짖은 전한길 "헌법재판관 '검은 커넥션'…이 재판을 국민들이 신뢰하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