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이하 문예진흥원)는 문화체육관광부 '2024 여행가는 달'을 맞이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대구를 찾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4일 밝혔다.
'여행가는 달'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국내여행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전국의 지자체, 관광업계가 함께 추진하는 캠페인으로 국내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여행가는 달은 '로컬 재발견'을 주제로 지역의 관광명소 뿐 아니라, 다양한 숨은 여행지를 찾아가는 콘셉트다. 대구는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새롭게 주목받는 관광지, 잘 알려지지 않은 장소를 찾아 SNS 이벤트와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여행가는 달 기념 SNS이벤트는 대구관광 SNS채널 인스타그램(@visitdaegu)을 통해 3월 1일부터 3월 20일까지 운영되며, 참여 방법은 올해 새롭게 문을 여는 대구 여행지를 맞히는 초성 퀴즈에 참여하거나, 직접 새로운 대구 여행지를 댓글로 추천하는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구관광 스탬프투어도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한 달간 운영된다. 스마트폰을 통해 앱 '스탬프 투어'를 다운로드 한 뒤 탐색하기를 통해 '대구'를 검색 후 대구 주요관광지 40개소 중 5개소를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고 방문후기를 등록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대구관광체험권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특히 스탬프투어 관광지 중 ▷수성못 ▷대명유수지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 ▷침산정에는 ICT기술을 접목한 '파노라마 대구 셀피 체험존'이 설치돼 있어 혼자서도 멋진 여행사진을 담을 수 있다. 지정된 셀피존에서 QR코드를 인식해 설치된 카메라를 향해 각자의 포즈를 취한 뒤 약 60초 후 촬영된 사진 및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또 서울시 지역상생홍보관(지하철 고속터미널역 7~9호선 환승구간)에서는 3월부터 5월까지 대구관광 홍보영상이 송출된다. 영상은 영화 및 드라마의 배경이 된 명소를 소개하는 '시네마트레블 in 대구'로 드라마 팬들과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구여행으로 이끌게 될 것이다.
주요 드라마 촬영장소는 ▷한밤마을‧MRNW(나쁜엄마)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성서캠퍼스‧성유스티노신학교 한학촌(미스터션샤인) ▷3.1운동계단‧앞산전망대(김비서가 왜 그럴까) ▷군위 혜원의 집(리틀포레스트) ▷대구오페라하우스(빈센조) 등이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민전, 주선한 백골단 기자회견 철회 "기자회견자 정확한 정보·배경 파악 못해 송구"
尹 탄핵 정국 속 여야 정당 지지율 '접전'…민주 37% vs 국힘 36.3%
尹측 "나라 반듯하게 하려 계엄…이번 혼란만 넘기면 성공"
보수 지지층 결집, 힘 얻은 與…원팀 뭉쳐 '野 입법폭주' 막았다
"구치소에서 尹 만나겠구나 기대했는데"…조국, 또 옥중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