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병원이 지난해에 이어 미국 시사 주간지 뉴스위크가 최근 공개한 '2024 세계 최고 병원(World's Best Hospitals 2024)에 다시 한 번 선정됐다.
6일 대구가톨릭대병원에 따르면 대구가톨릭대병원은 뉴스위크가 선정한 '2024 세계 최고 병원 TOP250'과 '대한민국(South Korea)' 두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TOP250의 경우 선정된 전세계 250개 병원 중 235위를 기록했는데 이는 작년에 기록한 243위 보다 8단계 상승한 결과다.
TOP250에 선정된 국내 총 17개 병원 중 수도권 16개 병원을 제외하면 비수도권 병원으로서는 대구가톨릭대병원이 유일하다. 대한민국 부문에서도 국내 17위를 기록했는데, 이 또한 비수도권 병원 중 가장 높은 순위다.
'세계 최고 병원' 평가항목은 ▷30개국 8만 5천 명의 의사, 보건 전문가, 병원 관리자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45%) ▷의료성과지표(35.25%) ▷환자 만족도 조사(16.25%) ▷환자 건강상태 자가평가(PROMs) 시행 여부(3.5%)로 구성됐다.
국내 병원들에 대해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중환자실·급성질환·암·약제에 대한 적정성 평가와 환자경험평가 결과가 심사에 반영됐다.
노광수 대구가톨릭대병원 의료원장은 "비수도권 병원에서 우리 병원이 유일하게 선정되었다는 점은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환자분들의 치유를 위해, 의료의 양질적 발전과 의료서비스 향상 등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