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1960년대 포항소방서 컬러 사진 찾습니다"

포항북부소방서 '소방 유물 수집 및 기증운동'…내년도 국립소방박물관에 소장돼

포항북부소방서의
포항북부소방서의 '소방유물을 찾습니다' 기증운동 포스터. 포항북부소방서 제공.

"1960년대 포항소방서 컬러 사진을 찾아주세요."

경북 포항북부소방서(이하 포항북부서)는 7일 과거 포항지역 소방 역사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소방 유물 수집 및 기증운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북부서는 기증받은 자료를 2025년 개관 예정인 국립소방박물관 소장품에 등록하고 영구보존할 예정이다.

소방 관련 문헌, 물품, 의복, 장비 또는 사진이나 작은 배지 등 크기와 종류에 상관없이 기증받는다.

기증자에겐 ▷기증 증서 발급 ▷각종 중요 행사, 전시개막식 초청 ▷연중 박물관 간행물 무료 송부 ▷명예의 전당 기증자 명단 수록 등 예우 및 특전이 주어진다. 대량 유물 기증자의 경우는 단독 기증유물 특별전도 열어준다.

자세한 참여 방법 등 세부 사항은 포항북부서 홈페이지 또는 예방안전과로 문의하면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심학수 포항북부서장은 "소방의 역사적 가치가 있는 유물이 잘 보존될 수 있도록 포항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1960년대 이후 컬러사진 중 구 포항소방서의 건물이 포함된 전경사진을 소장하신 시민분이 계시다면 적극 제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항북부소방서가 소장하고 있는 소방 유물. 포항북부소방서 제공.
포항북부소방서가 소장하고 있는 소방 유물. 포항북부소방서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