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공천 갈등 과정에서 최고위원직을 사퇴한 고민정 의원이 최고위원에 복귀했다.
11일 오전 고 최고위원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했다. 고 최고위원은 최고위 전에 개최된 비공개회의와 최고위에서 발언했다.
고 최고위원은 복귀 배경에 대해 "지금은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막는 것보다 우선시 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라며 "민주당은 물론 뜻을 함께하는 이들이라면 같은 목표를 향해 손을 잡고 연대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다. 제가 다시 최고위원으로 복귀하는 이유도 역시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이어 "걸어온 길이 조금은 다를지라도, 서로 생각하는 바가 다르더라도, 거대한 윤석열이라는 권력 앞에 연대하지 않으면 우리는 너무나 많은 이들을 잃게 될 것"이라며 "저 또한 민주당, 더 나아가 윤석열 정권의 폭주에 저항하는 모든 국민의 승리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최선을 다할 것이다. 우리 모두 승리에 바다에서 만나자"고 밝혔다.
고 의원의 최고위원 복귀는 이재명 대표와 지도부의 설득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전날 고 의원에게 전화해 최고위원들의 뜻을 모았다며 최고위 복귀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고 의원은 '친명'과 '비명' 간 공천 갈등 속에 지도부의 대처 방안을 문제 삼아오다 지난달 27일 "지도부 안에서 더 이상 할 수 있는 역할이 없다"며 최고위원직에서 전격 사퇴한 바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