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가 임직원들의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세스코 기본지킴이 가이드'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 가이드는 임직원들이 업무 과정에서 지켜야 할 행동 기준을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으로, 업무의 품질과 안전, 환경 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세스코 기본지킴이 가이드'는 서비스, 산업안전보건, 영업, 일반관리, 차량 관리 등 업무의 핵심 영역에 대해 65가지 항목을 선별하여 구성됐다. 각 항목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품질경영(9001), 안전보건경영(45001), 환경경영(14001), 정보보호(27001·27701) 규정을 충족하는 방식으로 마련됐다.
이 가이드의 도입은 업무의 기본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동시에 세스코 및 고객사의 ESG 평가를 제고하고, 안전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세스코는 해당 가이드를 통해 임직원들이 이미 잘 준수하고 있는 내용을 다시 한번 상기하고, 중요성을 인식하여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 가이드는 강제적인 규정보다는 임직원들의 자율적 동기에 기반하여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스코는 기본지킴이 가이드를 사내 캠페인의 형태로 알리며, 임직원들이 바쁜 업무 중에도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동영상, 웹포스터, 카드뉴스 등 다양한 시각화된 메시지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세스코는 해충방제, 식품안전, 바이러스케어, 시험분석, 수질 및 공기질 관리, 환경가전 등 환경위생 분야에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ESG 경영 내재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