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희택 경주시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정희택(사진 가운데) 경주시의원이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정희택(사진 가운데) 경주시의원이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경북 경주시의회는 정희택 의원이 12일 상주에서 열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7차 시도대표회의에서 2024년도 지방의정봉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회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정 의원은 제9대 전반기 경주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안정적인 의회 운영을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경제산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구도심 활성화 방안과 환경문제 등에 대해 적극적인 행정사무감사를 펼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경주시의회는 설명했다.

정 의원은 초선의원으로 경주청년회의소 회장, 경주시수영연맹 회장, 황남동 주민자치위원장, 황남동 청소년 지도위원장 등을 지냈다.

정 의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시민과 함께 바라보고 시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는 의정활동으로, 살기 좋은 경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