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농산유통과(과장 최상욱)와 (사)대구식품협회(회장 김성열)는 14일 (주)마스터아이디의 '쪼쪼짐닭 범어점'에서 산·학·연·관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식품산업,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마케팅 및 인재양성 전략연구 간담회'를 열었다.
대구식품산업 업체들은 말레이시아 진출 활성화를 위해 지역대학과 마케팅 인재양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식품클러스터 핵심구성으로서 식품R&D센터 구축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 네트워킹을 적극적으로 펼치기로 했다.
주제발표에 나선 P&P그룹 박재홍 대표는 "현지의 입맛과 그들의 문화와 융합한 현지화로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고급화 전략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원영 경북대 농업생명과학대학 식품공학부 교수는 "지역식품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할 국제적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했다.
김미옥 대구보건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사단법인 한국식품영양학회 회장)는 "대구식품의 우수성을 알려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 세계화를 이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성렬 사단법인 대구식품협회 회장은 "대구지역 식품산업이 전략적 네트워크 구성과 인재양성 지원사업 등을 통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