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문정원)이 김대호 아나운서와 함께 문화 디지털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미래세대에게 관련 직업 정보를 전달한다.
문정원은 '200초로 즐기는 문화 디지털 신기술 유망직업' 영상 콘텐츠 13편을 문화포털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18일 밝혔다.
200초로 즐기는 문화 디지털 신기술 유망직업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 AR·VR, 빅데이터 등 디지털기술이 기존 문화·체육·관광 분야에 적용된 직업 현장을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생생하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영상 콘텐츠다.
▷AI 예술창작 ▷스포츠 빅데이터 ▷메타버스·AR 관광 등 총 13개의 주요 문화 디지털 분야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직업인들의 인터뷰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간결하게 영상으로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문정원 관계자는 "지난 2021년 '200초로 즐기는 한국의 유네스코 등재유산' 시리즈를 바탕으로, 올해도 유익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200초로 즐기는 문화 디지털 신기술 유망직업의 기획, 촬영, 편집, 검수 등 모든 제작 단계에서 공을 들여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문정원은 영상 서비스 오픈에 맞춰 영상 속 미래 직업의 분야를 한호흡에 말하는 한호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문화포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