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문화회관이 서구지역 작가 미술품대여사업 작품을 공모한다.
'오픈갤러리 서구 아트 쇼'는 서구지역 작가들의 미술품을 대여해 유동인구가 많은 공공기관인 서구청, 관내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관, 도서관, 보건소 등에 전시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문화향유의 기회와 미술시장 진입 기회를 높이는 사업이다.
공모자격은 서구에 1년 이상 거주한 사람 중 예술단체에 가입해 활동하거나 서구에서 1년 이상 작업실을 두고 예술 활동 중인 미술인을 대상으로 하며 ▷최근 5년 이내 1회 이상 단독 개인전 개최 ▷전국 규모 공모전 2회 이상 입상 ▷최근 5년간 5편 이상 관련 매체에 발표 ▷1권 이상의 미술‧사진 비평집 출간 ▷최근 5년간 5회 이상 전시회 참가 중 한 개 분야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면 된다.
공모 부문은 크게 평면회화(서양화, 한국화, 서예‧문인화, 사진)와 입체작품(조각‧공예)으로 나뉘며 1인 1점 응모를 기준으로 한다.
4월 중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총 30점을 선정할 예정이며, 작품당 100만원의 작품 대여 보상비와 작품 운송 및 설치‧철수, 보험 가입 등을 지원한다.
참가 희망자는 서구청과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문을 내려받아, 4월 12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등기)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053-663-3092.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민전, 주선한 백골단 기자회견 철회 "기자회견자 정확한 정보·배경 파악 못해 송구"
尹 탄핵 정국 속 여야 정당 지지율 '접전'…민주 37% vs 국힘 36.3%
尹측 "나라 반듯하게 하려 계엄…이번 혼란만 넘기면 성공"
보수 지지층 결집, 힘 얻은 與…원팀 뭉쳐 '野 입법폭주' 막았다
"구치소에서 尹 만나겠구나 기대했는데"…조국, 또 옥중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