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무겁고 딱딱한 이미지를 벗기 위해 홍보에 나선 '대홍코스텍' 유튜브 영상이 3개월 만에 10만뷰를 기록해 눈길을 끌고있다. 중소기업을 소개하는 영상으로는 이례적인 성과다.
31일 대홍코스텍에 따르면 이 영상은 중소기업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동반성장위원회'와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의 협력 사업인 '동반성장협력사 PR 챌린지'로 마련했다. 이 사업은 유명 유튜버와 우수 중소기업을 매칭해 기업 탐방 영상을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대홍코스텍은 철강업계 당근마켓으로 불리는 온라인 철강직거래 플랫폼 '철수씨', 근무환경, 복지 제도 등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철수씨 사이트 리뉴얼 및 앱 개발도 담았다. 지난해 12월 27일 게재한 이 영상은 이날 기준으로 10만87회를 기록했다.
대홍코스텍 관계자는 "이번 기회로 청년들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됐다"며 "철수씨는 회사의 비전사업으로써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널리 활용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철수씨'는 오는 4월 한 달간 '방문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CU편의점 상품권을, 베스트 방문후기 선정 시 캘러웨이 골프 퍼터, 에어팟 3세대, 신세계백화점 상품권(20만원)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촉법인데 어쩌라고"…초등생 폭행하고 담배로 지진 중학생들
이재명 사면초가 속…'고양이와 뽀뽀' 사진 올린 문재인
"죽지 않는다" 이재명…망나니 칼춤 예산·법안 [석민의News픽]
대구경북 대학생들 "행정통합, 청년과 고향을 위해 필수"
[매일춘추-김미옥] 볼 수 있는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