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청 공무원들 직접 출연…대구 '참꽃문화제' 홍보에 재탄생한 '파묘'

유튜브, 인스타그램서 뜨거운 반응

"뭐가 나왔다고 거기서, 겁나 예쁜 게"ㅣ공무원의 (귀)신들린 연기 - '파묘' 패러디

대구 달성군이 지역 대표 축제인 비슬산 참꽃문화제 홍보 영상을 최근 인기리에 상영 중인 영화 '파묘'를 패러디해 제작, 눈길을 끌고 있다.

달성군이 지난달 29일 공식 유튜브 채널 '전국달성자랑'에 공개한 40초가량 분량의 영상은 영화 파묘의 예고편 형식을 빌려와 오는 13일부터 이틀 동안 비슬산에서 열리는 참꽃문화제를 홍보하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이번 영상에는 군청 기획예산실, 교통과 등 다양한 부서의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은 유튜브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등 군 공식 SNS에 게재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 영상을 본 주민들은 "몰입감이 장난 아니다, 진짜 파묘 예고편인 줄", "이런 콘텐츠를 기획한 분, 결재한 분, 연기한 분 모두 리스펙트(존경)한다", "영상 내용처럼 참꽃이 멋지게 피면 좋겠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호응했다.

달성군청 관계자는 "여러 세대에 인기 있는 대중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참신한 홍보 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달성군의 정책소식, 여행정보, 문화행사 등을 시민들께 쉽고 재밌게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묘를 패러디한 참꽃문화제 홍보 영상은 달성군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이나 유튜브 검색창에 '달성군청' 또는 '달성군'을 검색해도 볼 수 있다.

한편, 제28회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오는 13, 14일 양일간 달성군 유가읍 비슬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열린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