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아트피아는 2024 수성아트피아 상주단체 시리즈 공연으로 '발달 장애인을 위한 아주 특별한 콘서트'를 17일 오전 10시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장애인의 날(20일)을 맞이하여 발달 장애인을 위한 특별 콘서트를 개최,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프로그램을 해설과 함께 선보이며 교육적인 부분과 예술 감수성 개발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무대에서는 음악 교과과정에 나오는 음악들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대중적이고 친숙한 음악을 선보인다.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 베토벤 교향곡 제5번 '운명' 1악장, 슈트라우스의 비엔나 왈츠 메들리, 헝가리안 폴카, 라데츠키 행진곡, 베버의 오페라 '윌리엄 텔' 서곡, 쇼스타코비치의 재즈왈츠 제2번 등을 들려준다. 국내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지휘자 이재준의 해설과 지휘로 수성아트피아 상주단체로 선정된 노보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무대를 꾸민다.
이번 공연은 2024년 처음으로 개최하는 발달 장애인을 위한 공연으로 수성구 관내의 특수학교인 남양학교 학생들과 함께한다. 남양학교 전교생 및 교사, 학부모들을 초청하는 전관 초청공연이다. 문의 053-668-1800.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