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아트피아는 2024 수성아트피아 상주단체 시리즈 공연으로 '발달 장애인을 위한 아주 특별한 콘서트'를 17일 오전 10시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장애인의 날(20일)을 맞이하여 발달 장애인을 위한 특별 콘서트를 개최,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프로그램을 해설과 함께 선보이며 교육적인 부분과 예술 감수성 개발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무대에서는 음악 교과과정에 나오는 음악들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대중적이고 친숙한 음악을 선보인다.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 베토벤 교향곡 제5번 '운명' 1악장, 슈트라우스의 비엔나 왈츠 메들리, 헝가리안 폴카, 라데츠키 행진곡, 베버의 오페라 '윌리엄 텔' 서곡, 쇼스타코비치의 재즈왈츠 제2번 등을 들려준다. 국내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지휘자 이재준의 해설과 지휘로 수성아트피아 상주단체로 선정된 노보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무대를 꾸민다.
이번 공연은 2024년 처음으로 개최하는 발달 장애인을 위한 공연으로 수성구 관내의 특수학교인 남양학교 학생들과 함께한다. 남양학교 전교생 및 교사, 학부모들을 초청하는 전관 초청공연이다. 문의 053-668-1800.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민전, 주선한 백골단 기자회견 철회 "기자회견자 정확한 정보·배경 파악 못해 송구"
尹 탄핵 정국 속 여야 정당 지지율 '접전'…민주 37% vs 국힘 36.3%
尹측 "나라 반듯하게 하려 계엄…이번 혼란만 넘기면 성공"
보수 지지층 결집, 힘 얻은 與…원팀 뭉쳐 '野 입법폭주' 막았다
"구치소에서 尹 만나겠구나 기대했는데"…조국, 또 옥중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