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가 5월 4일부터 6일까지 K-문화 테마파크 선비세상에서 열리는 '2024영주 선비문화축제'에 '어린이 선비축제'를 마련한다.
어린이 선비축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선비 과거시험 '세종임금, 인재를 뽑다' ▷앨리스 in 선비세상 ▷열기구 체험 ▷쿠킹클래스(생크림 과일 케이크 만들기) ▷선비 한복체험 등 15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혜와 지식을 갖춘 어린이 선비를 선발하는 '세종임금, 인재를 뽑다'는 과거 시험이란 전통문화에 현대적 요소를 가미해 재해석한 콘텐츠다. 저학년을 위한 세 가지 과제와 고 학년을 위한 역사 골든벨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응시료는 없으며 참가자 모두에게 입격증(합격증)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한 동화 속 '원더랜드'는 선비세상 잔디광장에서 펼쳐진다. 선비세상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열기구 체험'은 종합안내소 키오스크에서 당일 선착순 예약한다.
축제 기간 누구나 무료로 선비세상에 입장할 수 있다. 참가 신청하려면 선비세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종합안내소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축제 기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선비문화와 보다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정치 보복' 않겠다는 이재명…"제 인생에 보복한 적 없어"
한동훈, '한덕수 추대론'에 견제구…"출마 부추기는 건 해당 행위"
국민의힘 "주 4.5일 근무 대선 공약 반영하겠다"
김수현, 악플러들 고소했다…"앞으로도 법적 조치 할 것"
이준석 "대구경북서도 호랑이 될 만한 사람 키워야…尹에게 누가 직언했나"